이전 분야별게시판 바로가기

마스크 미착용자 및 환경개선

작성일
2020-09-01
작성자
김○○
아직도 마스크 착용안하거나 대충걸치고 전철 이용하는 사람이 있네요
마스크 착용 안하면 법적으로 탑승거부되는거 아닌가요? 이런 사람들 때문에 무서워서 이용을 못하겠습니다. 이런 사람들 답승 거부할수는 방안을 마련 해주세요
그리고 환경개선에 역에 청소하는 분들 더위 피할 공간은 있습니까?
라는글에 대한 답변을 봤는데 무인역사라 공간이 없다는 대답은 적절치 못한거 같은데요 지금은 일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이 더운여름에 잠시라도 쉴수있는 작은공간이라도 마련되어야 할거 같은데요 일하시는분들 환경개선좀 부탁드립니다
위에 두가지는 적극 반영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마스크 미착용자 및 환경개선'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20-09-04 14:35:55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20-09-04 14:36:28
처리단계
답변완료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부산김해경전철 이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마스크 미착용자 탑승 제한 및 역사 청소근로자 휴게공간 제공에 대해 문의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부산김해경전철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된 이후 노인일자리 및 희망일자리 사업 등을 활용, 게이트 근무를 강화하여 마스크 미착용 승객에 대해 마스크 착용을 적극적으로 권고·탑승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합실 및 승강장에 마스크 의무 착용에 대한 안내문을 부착하고 승차 게이트에서 일반 교통카드 태그시 마스크 착용 안내음성 송출 및 정기적으로 마스크 착용 권고 열차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근무자의 인력한계로 항시 모든 역사 및 열차를 대상으로 단속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리며, 마스크 미착용 승객이 있을시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055-310-9800)로 연락주시면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청소근로자 휴게 공간이 역사 내에 전혀 없는 것이 아닌 21개 역사 중 9개 역사에 별도의 휴게공간을 만들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운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해당 업체와 협력하여 개선된 휴게공간을 제공드릴 수 있게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기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5:5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