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게시판 바로가기

김해경전철 고장

작성일
2024-01-16
작성자
권○○
경전철 고장난거 자주 보네요 .. 사상역에서 입차할때 반대차선으로 들어오고 문은 직원이 뛰어다니면서 수동으로 열고 .. 열차이동하는 운영자분 무선폰에는 서로 의사소통 안되서 소리치는거 승객들 한테 다 들려서 불안하게 만들고
사람들이 지금 이거 타도되는거 맞아라면서 서로 수군거리네요 ..
나중에 큰 사고나서 뉴스나올까 무섭습니다
한번의 대형사고 이전에 무수히 많은 사고징후가 보인다는데 이렇게 고장나는거 추적하고 문제원인 해결은 하고 계신가요?

'김해경전철 고장'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24-01-18 15:59:15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24-01-18 15:59:30
처리단계
답변완료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먼저 부산-김해경전철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작성해주지 않으셨으나, 내용으로 추론 해봤을 때 1월 16일 화요일로 예상하고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월 16일 19시 52분경 사상역~서부산역 구간 신호 관련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부산-김해경전철은 평소 무인운전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장애 발생으로 인해 승객분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열차 내에서 직원이 직접 열차를 운행하고, 괘법르네시떼역(사상역방면)에서 사상역(가야대역방면) 승강장으로 열차를 이동시킨 후 현장에서 직원이 직접 스크린도어를(PSD) 조작하여 승객분들의 승/하차를 안내하고 유도하였습니다. 승객분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였음을 양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직원이 직접 열차를 운행하는 과정에서 종합관제실과 의사소통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타 기관과는 다르게 열차 내 운전실 없이 승객분들과 함께 있는 공간에서 운전하며 무전을 주고받다 보니 승객분들께 무전기 소리가 노출되었습니다. 또한 장애 발생이라는 특수성(주변 소음 발생, 신속한 장애 조치 필요 등)으로 인해 다소 큰 목소리로 무전을 주고받는 상황이었음을 양지 부탁드립니다. 승객분들께서 불안감을 느끼신 부분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해당 내용 전달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장애가 발생하게 된 원인은 열차 신호 구역을 담당하는 장비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함이 확인되어 해당 장비는 익일 새벽에 조치 완료 후 현재 정상동작 중임을 안내드리며, 장비의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한 경전철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과 불안을 느끼셨을 고객님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6:28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