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문 개폐센서와 내부 녹화용 cctv 방범문제 보완이 시급합니다.

작성일
2011-09-16 12:21:18
작성자
이재영
조회수 :
6796
얼마전 유모차를 끌고 집사람과 함께 비교적 사람이 분비는것 같은 박물관역에서 경전철을 탄 적이 있었는데 출입문 개폐 감지센서에 상당한 문제가 있어 보였습니다.

당시 사람이 많아서 늦게 탑승하게 되었고 29개월이 된 아기를 태운 유모차를 먼저 태우고 같이 탈려고 하는데 갑자기 출입문이 닫혀 버릴려고 하는 바람에 제 손가락이 문틈사이에 끼었었고 아기만 경전철을 태워 보낼뻔한 아찔한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감지센서가 민감하게 작동이 되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반드시 개선되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경전철이 무인으로 운영될 예정이기에 내부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내부가 철저하게 실시간 감시가 된다고 생각했었지만 녹화용으로만 되어 있다기에 비교적 이용이 저조한 새벽이나 늦은밤 방범에 상당히 취약하고 이는 분명 문제가 될것이 뻔합니다. 
이러한 시민들의 불편함과 걱정거리가 하루빨리 해소되어지지 않는다면 경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등을 돌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출입문 개폐

작성일
2011-09-19 17:26:34
작성자
류지민
이재영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저희 부산김해경전철은 승객의 수요를 미리 예측해 적정한 개폐 시간을 설정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야대역, 사상역 등 일부역사에 예상 밖의 승하차 인원으로 인하여 고객님께 불편을 드렸습니다. 
현재는 승하차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차시간을 조정하였고 혼잡역사의 경우 역사직원과 무선 교신으로 승객 승/하차가 완료된 뒤 출입문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부산김해경전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부산김해경전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7-01-02 16:05:38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