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전철 계단쪽 손잡이

작성일
2016-12-02 20:50:26
작성자
강민수
조회수 :
1739

왜. 사람키에 맞춰 이곳만 튀어나와 매번 다치는지...  빠른 시정부탁드립니다

왜. 사람키에 맞춰 이곳만 튀어나와 매번 다치는지... 빠른 시정부탁드립니다

경전철 밖 계단쪽 위쪽 기둥 손잡이가 너무 튀어나온거 아닌가요? 벽쪽에는 오히려 짤막하게 만들면서, 사람들이 지나가는 쪽은 유난히 툭 튀어나오게 만든 이유는 뭔가요? 2년동안 지나다니면서 몆번이나 부닺혔는지 아십니까? 언젠가는 뇌진탕 생길지도 모르는데, 그땐, 치료비라도 주시나요

[답변]경전철 계단쪽 손잡이

작성일
2016-12-09 10:55:40
작성자
기술운영실
안녕하십니까 
강민수 고객님
우선, 저희 부산김해경전철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승강장 계단부 난간대 기둥이 튀어나와 불편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지적하신 난간은 계단과 직접 접하는 난간으로 역사별로 난간대 상부 가로봉의 내민길이 정도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저희 경전철 전역사의 난간대는 기본적으로 내민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내민 길이 없이 계단 바로 앞에서 끊어 짧게 설치해 놓았을 경우 출퇴근과 같은 혼잡한 시간대의 경우에는 계단의 위치상 돌아내려가야 함에 따라 본의 아니게 떠밀리거나 부주의로 인해 넘어질 수 있어 이럴 경우 계단으로 바로 굴러 넘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약자인 장애인의 경우에는 그 위험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다 크고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발생 예방목적의 작은 안전장치의 하나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적하신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은 저희가 잘 수렴하여 고객님과 비슷한 유형의 사고가 나타나는 추이를 관찰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유관기관(지자체, 장애인협회 등)들과 협의하여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현재는 지난 만5년 동안의 운행기간동안 고객님의 민원만이 유일하게 접수된 상태이며, 건축담당인 저에게 미처 통보되지 않은 건이 있는지 여부를 역무사업소를 통해 별도로 확인할 계획입니다.
끝으로, 다른 다양한 고객님들의 안전도 고려하여야 하는 일임을 강민수 고객님께서 널리 이해해 주시기를 바라며, 쌀쌀해진 날씨 건강 유의하시고 늘 좋은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전철콜센터 : 055-31-0-9800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6-08-29 11:51:13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