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문 자동개폐시 고객안전에 좀 더 신경써야할 듯

작성일
2016-09-01 18:35:59
작성자
김선경
조회수 :
1377
오늘 오후 6시 5분경 덕두역에서 대저행 경전철을 타는 도중에 갑자기 문이 닫혀 버리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갑자기 뛰어와서 탈려고 했던것도 아니고 줄의 맨 마지막이라 줄서서 타는 중에 일어난 일이라 너무 황당하고 놀랐네요 그리고 거의 문이 닫힌다는 안내가 들리자마자 문이 닫혀 대응할 시간적 여유도 없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일이라 글 올리니 이용객 안전에 좀 더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드립니다.

작성일
2016-09-07 16:38:51
작성자
종합관제실
김선경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부산김해경전철을 이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선 홈페이지 개선작업으로 인해 답변이 늦어진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의 글에 대한 확인 후 관련 내용을 아래와 같이 설명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아시겠지만 저희 경전철은 기관사가 없는 무인운전 시스템으로서 
정해진 정차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출입문이 닫히도록 설정돼 있습니다. 
이는 부산 4호선, 의정부경전철, 용인경전철 등 무인운전 방식에서는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아울러 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안내방송도 수시로 시행중이지만 저희 홍보가 미흡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승객분들이 탑승하지 못했는데 출입문이 닫히는 바람에 놀라셨을 김선경 고객님께 대단히 죄송하단 말씀 전합니다.

아울러 저희 경전철 시스템 상 열차 출입문에 사람이나 물체가 끼일 경우 다시 열렸다 닫히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경전철은 출입문과 PSD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 한 열차가 출발할 수 없도록 설정되어 
고객님들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김선경 고객님과 같은 상황이 재차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방송 등 관련 계도활동에 
더욱 신경 쓸 것을 약속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 있으실 경우 아래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앞으로 저희 부산김해경전철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경전철 콜센터 055-310-9800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6-08-29 11:51:13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