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분야별게시판 바로가기

경전철 공항역 스크린오더 외국어 안내문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작성일
2018-05-28
작성자
천○○

문이 아닌 벽에 붙어있는 한글 안내문구. 외국어는 없음.

문이 아닌 벽에 붙어있는 한글 안내문구. 외국어는 없음.

경전철 공항역은 부산시내의 지하철역 중에서도 외국인이 많이 탑승하는 역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전철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7일 공항역에서 탑승을 하게 되었는데 깜짝 놀란 부분이 있습니다.

전철 탑승을 할 때 일행이랑 떨어지게 되면서 닫힌 전철의 문을 열려고 하더군요.

안전상에 문제가 있어보이더군요.

혹시나 해서 출입문 혹은 스크린도어에 자동 문닫힘 등의 안전문구가 있는지 확인을 해봤는데...출입문이 아닌 벽에 한글로 안내 문구가 있더군요.

유인으로 운영되는 전철의 경우에는 기관사가 안전을 위해서 닫힌 문을 열어준다던가 할 수 있지만 무인은 불가능합니다.
탑승하는 승객들이 좀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안내문구를 전철의 출입문 및 스크린 도어에 부착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외국인의 승하차가 많은 공항역은 더더욱 필요할 것 같입니다.

최소 3개(영어,중국어,일어)로 안내문구는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경전철 공항역 스크린오더 외국어 안내문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18-05-28 15:10:46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18-05-28 17:03:34
처리단계
답변완료
천성현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공항역 열차 출입문 자동 닫힘과 관련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아시는바와 같이 저희 부산-김해경전철은 무인시스템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입문이 닫히도록 되어 있으며, 특정 출입문으로 몰림으로 인한 끼임 사례가 종종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애를 줄이고자 스크린도어 벽면 및 승강장 바닥, 안내방송 등을 통해 계도활동을 실시하고 있지만 아직 홍보가 부족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고객님의 말씀처럼 외국인 고객이 많은 점을 반영하여 외국어 표기 추가로 출입문 안전사고에 대비토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리며, 항상 부산-김해경전철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기타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콜센터 ☏ 055)310-9800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5:5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