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분야별게시판 바로가기

역 이름을 확인하기가 불편합니다

작성일
2023-12-27
작성자
전○○

뒤의 영상과 겹쳐서 역명이 잘 보이지 않음.

뒤의 영상과 겹쳐서 역명이 잘 보이지 않음.

안녕하세요! 매일 경전철을 이용 중인 학생입니다.

경전철을 이용하다보니 1, 2, 3호선에 비해 도착 역 이름을 확인하기가 너무 불편하다고 느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문제점>
1. 경전철에서 역명을 볼 수 있는 화면이 각 차량의 양쪽 끝에만 있는데, 사람들에게 가려져서 화면이 보이지 않을 때도 있고, 열차의 중간 쯤에 앉으면 화면이 작아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화면에 도착역 이름을 띄울 때 뒤에 다른 영상과 겹쳐서 역명이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2. 또, 승강장에 있는 역 명판이 너무 작습니다. 전철을 타다보면 안내방송을 못 들을 때마다 창문 바깥으로 승강장에 붙어있는 역 명판을 보려고 하는데, 너무 작고 열차에 가려지는 위치에 붙어있어서 볼 수가 없습니다.

<개선요청사항>
1. 열차 내 화면에 도착역명을 띄울 때는 뒷배경에 다른 영상이 나오지 않도록 조치 부탁드립니다. 단색 배경에 역명만 큰 글씨로 표기하는 게 승객들이 보기 편할 것 같습니다.

2. 승강장 내에 역명판을 더 큰 것으로 교체하거나, 열차 내에서도 잘 보이는 위치에 명판을 추가로 설치하였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요청사항을 반영해주신다면 많은 승객들이 더 편리하게 전철을 이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 이름을 확인하기가 불편합니다'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23-12-28 15:44:26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23-12-28 15:44:39
처리단계
답변완료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저희 부산-김해경전철을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우선 현재 열차 내 모니터 화면에는 임산부 배려,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 등의 홍보 영상 뿐만 아니라, 열차 사고 발생 시 승객 대피요령 등 고객님들의 안전을 위한 안내 영상이 함께 제공되고 있어 영상을 삭제하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니터뿐만 아니라 열차 내 안내방송 등을 참고하시어 도착역을 확인해주시기를 안내드리며, 역명판 글자 확대에 대한 개선 요청 사항은 역명판 교체 시 고객님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부산-김해 경전철의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5:5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