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분야별게시판 바로가기

시간을 왜 안지키고 먼저 가버립니까?

작성일
2023-01-14
작성자
전○○
1월 14일 12시 34분 사상에서 출발하는 김해행 열차 이용하려다 시간전에 열차가 출발해버려서 못탔습니다. 문 닫혔을때 제가 시간확인했는데 33분 후반이었고 제가 뛰어오면서 승강장 앞에 서는거 봤을텐데 문닫고 출발해버렸습니다. 세금으로 운영되는 경전철이 왜 시간을 안지키고 멋대로 먼저 출발해서 시민한테 불편함을 줍니까? 고객센터 전화하니까 34분 3초에 출발했다고 우기던데 승객이 34분 되기전에 출입문 앞에 섰는데 탑승 못했으면 이게 상식적으로 시간지킨게 맞습니까? 34분 열차면 입구에 34분 되기전에 섰을때 탈 수 있다고 생각하는게 일반인들 통상적인 생각입니다. 어이없네요. 그리고 열차 문 닫기전에 승강장 확인 안합니까? 승강장에 뛰어들어오는 시민보고나서 문을 쳐닫는게 무슨 경우입니까? 보고 일부러 빨리 닫았으면 운행기사가 정신이상해서 시민 엿먹이려한거고 못보고 닫았으면 그건 안전운행에 문제 있는거 아닙니까? 그 열차못타서 시간 피해본거 어떻게 책임질껍니까? 제가 경전철 자주타는데 이번말고도 먼저 출발하는거 여럿 봤습니다. 부산지하철은 정시 잘지키는데 경전철만 이러네요. 정시출발 안한 경우 CCTV로 철저히 조사해서 열차 운행하는 사람 자르든지 불이익을 주던지 해야합니다. 여기서 조치 제대로 안해주면 부산시 김해시 쪽으로도 항의하겠습니다. 기사가 쳐돌아가지고 지멋대로 구는데 정시 출발했다고 감싸주는 꼴이라니 웃겨서진짜.

'시간을 왜 안지키고 먼저 가버립니까?'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23-01-16 17:39:01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23-01-16 17:40:07
처리단계
답변완료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부산김해경전철을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관제실 재확인 결과, 1월 14일 12시 34분에 사상역에서 출발하는 가야대행 열차는
12시 34분 3초 정상 출발 확인했습니다.
열차시각표의 경우 시종착역은 출발시간기준, 나머지 역의 경우 도착시간 기준입니다.
예를 들어 부산방면 가야대역과 김해방면 사상역의 경우는 출발기준입니다.
고객님의 경우 김해방면 사상역인 경우로 출발기준 시간대를 도착기준으로 생각하신 경우라 판단됩니다.
충분히 고객님 입장에서 안내 혼선으로 인한 불편함을 드린 상황이라 대단히 죄송합니다.
추가로 운행기사라 말씀하시면 기관사를 생각하시고 말씀하신것 같습니다.
부산지하철과 다르게 경전철은 무인으로 운영되므로, 기관사 없이 운행중입니다.
자동 시스템으로 평시 별도 사람이 수동 개입하여 출발도착을 설정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안전에 의해 끼임현상이 발생되면 관제사가 실시간 CCTV 확인을 하여 초동조치로
고객님의 승하차를 돕고 있습니다.
요약해 설명을 드리면,
사상역에 부착되어 있는 김해방면 열차 시간표는 출발기준 시간이고,
고객님의 동선을 확인하여 먼저 열차 출입문을 닫고 운영되지 않습니다.
시간표에 대한 안내는 구체적으로 전달드릴수 있도록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5:5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