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역) 아이들과 함께 가야의 역사를 쉽게 접해요.

작성일
2019-06-29 23:53:14
작성자
정혜진
조회수 :
2560

비오는 날 박물관의 정경은 웅장하고 가슴 설레게 하네요.

비오는 날 박물관의 정경은 웅장하고 가슴 설레게 하네요.

가야의 역사를 아이들도 어렵지않게 접할수있는, 잘만들어진 국립김해박물관이 있어 김해시민으로써 너무 뿌듯합니다. 미취학 아이들에게는 우리나라의 역사는 아주 어렵게만 느껴지지만, 미취학때부터 눈으로나마 가야의 역사를 보는것이 커가는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지싶어 종종 방문한답니다. 전시된 유물들이 아이들의 눈에는 그저 신기한 물건일뿐이지만, 유물들의 이야기를 듣고나면 아이들도 역사를 조금씩 이해한답니다. 우리 김해지역이 가야였고, 어떻게 역사가 변화해 갔는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들으니 귀에 조금씩 더 쏙쏙 들어옵니다.
김해국립박물관은 유물들 전시뿐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박물관도 있어 여러행사를 무료로 관람, 또는 체험할수있어 너무좋습니다. 매달하는 인형극, 주말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화상영 , 다양한 체험과 만들기를 통해, 박물관이라는 딱딱함에서 벗어나, 아이들과 학부모님들로 하여금 더욱 자주 방문하게하는 친숙함을 느끼기 좋은곳으로 변해갑니다. 
박물관 앞 큰 공터는 자전거나 킥보드를 타기에 아주 좋고, 주차장 옆쪽 산책로는 자연과 더불어 기분좋은 산책을 할수있게끔 꾸며져 있습니다. 어린이박물관에는 어린이인형극장과, 영상체험실, 다양한체험활동, 포토존등이 있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아이들과 주말에 한번 외출하면 금전적으로 부담도 큰데, 무료로 모든걸 즐길수있고, 역사도 배울수 있는 국립김해박물관, 부모님들께 강추입니다. ^^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9-07-01 14:44:13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