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역] 시원한 여름 별미, 참가자미 물회 <만포장>

작성일
2019-06-30 10:19:44
작성자
이선형
조회수 :
2647

물회의 구성입니다. 정갈한 반찬과 참가자미 구이까지, 알차죠?

물회의 구성입니다. 정갈한 반찬과 참가자미 구이까지, 알차죠?

  안녕하세요 김해시민 여러분! 
이제 장마도 시작되고 무더운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저는 5년 전에 부산에서 이곳 김해 어방동으로 이사와서 처음에는 어디에 가면 무엇이 있고 어디가 맛있는 집이고 알 수 없어 몇 번의 시행착오도 겪고 난 후 이제는 어디에 가면 무엇이 있고 어디가 맛있는 집이고 누가 물어보면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는 어엿한 김해시민이 되었습니다.
  경전철에서 맛집,여행지 좋은 취지의 이벤트 진행하는 것을 보고 여러분들께 제가 알고 있는 맛집을 공유하고 또 즐거움을 나누고 싶어서 가입까지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산에서 나고 자란 저는 회를 참 좋아해요.
대학시절 선배들이 회킬러라며 회를 먹을 수 있는 자리는 제가 빠지지 않았죠. 그런데 김해 이사와서는 부산에 있을 때 만큼 회를 먹지 못해 부산까지 나가기도 번거롭고 김해에 싱싱하고 저렴한 횟집을 몇년째 찾아다니고 있었는데, 작년 저희집 근처에 '만포장'이라는 참가자미 물회집이 생겼어요.
  물회하면 여름별미로 회를 즐겨먹지 않는 분들도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6월이 되니까 김해는 옆동네 부산보다 기온도 높고 초여름이 되어서 더워지기 시작했지요. 집에서 매끼니 챙기기도 힘들고 무엇보다 더워지니까 기력이 없어지는 느낌..주부님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것 같아요. 
  
  마침 저희 딸아이가 물회가 먹고싶다해서 집 근처 물회집에 가보자해서 방문하게 된 만포장 물회집. 참가자미 전문점이라 물회가 아닌 회세트도 있고 보니까 룸이 따로 있어서 회식이나 가족모임하기에도 좋아보이더라구요! 
  물회를 주문하면 정갈한 밑반찬과 참가자미 구이가 같이 나오는데 구성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메인인 물회는 참가자미회와 모듬회 둘중에 하나로 선택이 가능한데 저는 참가자미회, 딸아이는 모듬회를 선택해서 먹었는데 국물이 새콤달콤하면서 소면이랑 같이 먹으니까 정말 시원하고 맛있더라구요!
  참가자미회 먹는 식감도 있고 무엇보다 먹고나니 몇날며칠 없던 기력이 생겼어요 정말. 

동의보감에 참가자미의 효능에 대해 " 맛이 달큰하고, 독이 없으며, 허약한 것을 보강하고 기력을 북돋우며 양기를 움직이게 한다" 라고 되어있답니다.

  올여름 무더위에 지칠때 경전철을 타고 인제대역에 내리셔서 10분내외로 쭉 걸어오시면 만포장 참가자미 물회집에서 시원한 물회 한 그릇 드시고 기운 내시면 좋겠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전화번호 : 055-909-3529
- 위치 : 경남 김해시 인제로 51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첫째,셋째일요일휴무
- 추천메뉴 : 참가자미/모듬물회 13,000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9-07-05 15:11:2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