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분야별게시판 바로가기

직원분이 좀 친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일
2017-09-04
작성자
김○○
저는 부산에 사는 사람입니다. 휴일날 라이딩을 하다가 김해도 라이딩을 하게 되었습니다. 휴일날은 자전거 가지고 탑승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당연히 부산김해 경전철도 가능한줄 알고 탔습니다. 사상역에서 탑승해서 대저역에서 내렸습니다.(이때 아무도 제지하지 않으셔서 당연히 되는줄 알았습니다.) 그후 김해 이곳저곳을 라이딩하고 이제 부산으로 돌아가기위해 가야대역에 교통카드를 찍고 들어가서 화장실을 이용하고 나와서 탑승할려고하니 직원분이 자전거 타고 탑승하면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직원분이 설명해주셔서 그제서야 부산김해경전철은 자전거 타고 탑승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자전거 타고 탑승하면 안된다는 표지말좀 잘보이는 곳에 부착좀 해주세요. 조그만하고 잘 보이지도 않는곳에 붙여 놓으면 누가 봅니까. 그리고 더 짜증나는건요. 가야대역 직원분 정말 불친절하시네요. 2017년 9월 3일 일요일 21시20분쯤에 근무하시는 직원분요. 교육좀 잘시키세요. 가야대역에 사람도 별로 없고 바쁜거 같지도 않더만 카드찍고 들어간 후 한참후에 와서 안된다고 나오라하고.미리 제지를 하시던지.사상역 대저역에서는 아무도 제지하지도 않고 알려주지도 않고. 부산김해경전철 직원분들은 아주 바쁘신가봅니다. 그리고 환분해달라니간 아주 가관이더만요. 카드는 복잡해서 안된다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말은 해줄수는 있는데 복잡해서 못해주겠다는 거네요? ㅋ 와 복잡한건 하기 싫고, 귀찮고, 요지부동 하겠다는 건가요? 분명 저의 잘못도 있는거 압니다.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었으니간요. 그래서 사정을 부탁했습니다. 하루종일 라이딩하고 부산 남산동까지 가야해서 힘들어서 대저역까지 좀 탈수 있게 부탁드리니. 인상을 쓰면서 귀찮다는 표정으로"자전거 좋아보이네요, 30분~40분 이면 가요, 가세요" 와 ㅋㅋㅋ 사정을 그리 말씀드렸는데 본인일 아니라고 상대방 입장은 고려안하고 아무말이나 던지시네요 ㅋ 그놈의 규정인지 법인지는 예외도 전혀 없습니까? 인정머리도 없고 ㅋ 부산김해경전철 타보니 자리도 널널하고 충분히 자전거 타고 되겠더만 ㅋ 다시는 김해경전철 이용하고 싶지도 않고, 김해도 가기 싫어지네요. 직원분 교육 좀 시켰으면 좋겠네요.

'직원분이 좀 친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17-09-04 13:50:24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17-09-04 13:55:32
처리단계
답변완료
김무성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경전철 내 자전거 휴대금지에 대한 직원들의 부족한 안내와 불친절한 응대로 인해 불쾌감을 드린점에 대해 깊이 사과말씀 전해드립니다.

부산김해경전철의 경우 기관사가 없는 완전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고객분들의 승차 및 하차를 직접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전거의 출입문 끼임, 스크린도어 장애 등의 안전사고 발생을 우려하여, 여객운송약관에 따라 경전철 내 자전거 휴대를 금지하고 있다는 점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 여객운송약관 제 43조(자전거 휴대) - 경전철구간에서는 자전거의 휴대를 금지합니다.

아울러 고객님이 느끼신 현장 직원 안내, 안내 표지, 불친절 직원 등의 불편사항에 대한 부분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당 내용을 전달하여 안내표지의 개선과 직원 친절서비스교육 강화에 대해 내부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특정 다수 이용 승객들에 대해 승차질서를 계도하고 단속해야 하는 저희 업무에 대해서도 이해 해주시기를 양해부탁드리며, 앞으로 모든 고객님들께서 이러한 불편사항이 없이 기쁜마음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부산김해경전철이 되겠습니다.

경전철 이용에 불편함과 불쾌감을 드려 다시한번 죄송하단 말씀 전해드립니다. 이용 중 불편하신점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055)310-9800번 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5:5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