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분야별게시판 바로가기

열차지연

작성일
2021-01-18
작성자
박○○
오늘 5시경 아이스퀘어에서 생긴 열차지연 관련 글남깁니다.
오늘 결혼을 앞두고 남자친구 집에 인사하러 가는길인데 열차가 지연되는 상황을 겪었습니다.
처음부터 기술결함일거라고 생각했지만 '안전한 전철내에서' 기다려달라는 안내를 믿고 10분...20분...계속 무한정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란 말만 계속적으로 방송하고 얼마나 걸릴지 어떤상황인지 차라리 공유했더라면 빠르게 다른 선택을 했을텐데 너무 남의 시간이라고 무작정 기다리라고 대처한 판단능력이 많이 미흡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기다리고 있는 와중에 직원분이 올라와서 무작정 내려달라 했고 환차해달라 해서 다른 열차로 갈아 타는줄 알았는데 일단 다 내리시라고 했습니다. 사고라도 났나 했는데 그냥 기술적 결함이었으면 예의상이라도 죄송하다 결함으로 이용이 불가하다 내려달라고 했다면 조금더 납득할만 했을텐데요.
내려서도 뭐 어쩌라는건지 다들 우왕좌왕 하고 있어서 직원분 붙잡아서 물어보니 내려가시라 하네요. 환불해드릴테니 다른 수단이용하시라고. 내려갔습니다. 출구에도 어떠한 조치도 없이 그냥 말만 하고 나가라고 합니다. 어떻게 조치를 취해달라고 하니 A4용지 하나 주고 이름과 번호를 적으라고 합니다.
차비 천몇백원 다시 환불해줄테니 지연된 시간 지켜지지 못한 약속들 잃어버린 신임과 신뢰들은 어떻게 보상할껀가요 그러면? 모든 상황에 찾아가서 사과라도 해주나요? 시간이 다소 지연되고 있으니 급히 바쁘신 분들은 다른 방편을 이용하라
모든걸 포기하고 반대편 차로 갈아타니 반대쪽에서 차가 지나갑니다. 한시가 달라 빠른 결정을 해야하는데 저 차가 다시 거기까지 가서 서는건지 아니면 다시 정상운행하는건지 차가 3대째 지나갈즈음에 다른방면으로 가고 계신분들은 내려서 다시 반대방편을 이용하라 방송 합니다.
너무나 아이들 장난같이 방송하고 대응하고 반응했다고 생각됩니다.
상황이 이렇게 된걸 어쩌란 말인가 무책임한 생각이 들었다면 정말로 직업의식도 뭣도 없는겁니다.
정확하게 소요되는 시간과 직결되기 때문에 이용하는겁니다 전철은.
제가 가는 목적지가 김해공항이였다면 신뢰 실망에 더해 물질적인 손해도 엄청났을 겁니다.
빠른 대처에 우왕좌왕 해결대책도 없이 지연되었던점 모든 방면에서 당연히 보상되어야 하고 대응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다시생각해도 오늘 김해경전철의 미흡한 대응으로 날려버린 제 저녁시간이 어이없고 억울하네요.

'열차지연 '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21-01-19 13:17:43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21-01-19 13:17:43
처리단계
답변완료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열차지연으로 인하여 많이 당황하셨을 고객님께 대단히 죄송합니다.

당시 장애조치 및 열차 운행이 정상화되는 시간을 정확히 가늠하기 힘든 상황으로 고객님들의 더욱 큰 피해를 예방하고자 바쁘신 고객님의 타 교통수단 이용에 대한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앞서 고객님께서 탑승하신 열차의 선행열차가 장애발생으로 저희 직원이 조치중이었으며, 고객님께서 계셨던 역의 직원 안내가 조금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하여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장애발생 시 좀 더 정확한 응대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정시성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현재 해당 장애 관련 재발 방지를 위해 다각도로 검토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장애로 인한 운임반환은 인근에 있는 경전철 역사에 방문하시어 직원에게 반환요청을 하시거나, 콜센터(055-310-9800)로 전화주시면 취합하여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다시한번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 이러한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5:5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