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분야별게시판 바로가기

카드인식 특히 전자페이시스템이 너무 인식이 늦고 오류가 많아요

작성일
2020-03-13
작성자
박○○
안녕하세요~ 매일 경전철 편하게 이용하는 사용자로 항상 감사합니다. 하지만 불편사항이 있어 글 올립니다.

경전철 출입시 카드 인식률이 너무 안좋습니다. 제가 매일 부산 버스 지하철 김해경전철 버스를 다 이용하는데요.

정말 경전철에서 카드 찍을때마다 조마조마 합니다. 인식 오류나면 뒷사람들에게 민폐거든요

예전에는 어르신들이 봉사로 나와계셔가지고 오류 나도 그 자리에서 즉각 해결해주셨는데 요즘은 코로나로 안계신지 오류 발생하면 그냥 나가야 되는지 아님 다시 찍어야 되는지도 혼란스럽구요

특히 휴대폰 nfc 기능 이용한 삼성페이 같은 경우는 정말 인식률 좋지 않습니다. 카드는 그나마 인식이 되는 편인데(이것도 부산 버스,지하철, 김해시내버스와 비교하면 반응 느립니다) 휴대폰을 직접 인식하는 경우는 정말정말 느립니다. 저뿐만 아니고 오류 나거나 밀리는 쪽 보면 대부분 휴대폰 인식하는 경우 입니다.

아래 삼성페이 다른글을 보니 검사해보니 이상 없다는 답변이 있던데요. 유동인구 많은 역사 출퇴근 시간 한번만 나와서 보시면 바로 압니다. 그리고 인식이 되는가도 중요하지만 인식 속도도 중요합니다. 인식 속도가 느려서 그냥 때버리면 오류 나거든요. 인식 속도는 정말 부산 버스, 지하철, 김해 버스 단말기와 인식 속도 비교하시면 차이 바로 납니다.

정말 경전철 카드 찍을때마나 기도 하는 심정으로 찍습니다 ㅠ 카드이상이나 휴대폰 이상을 의심하실까봐 말씀 드리지만 같은날 부산 지하철, 김해 경전철, 김해 버스 다 이용하는데 경전철에서만 이럽니다. 특히 휴대폰 페이!!! IT 강국 답게 제발 제발 개선 해주세요~ 다른 교통수단 단말기와 비슷하게라도 만들어주세요!! 경전철 탈때 물흐르듯이 ���� 들어 가고 싶어요~ 흐름 끊기면 뒷사람이 눈치 많이 줍니다 ㅠ 피해주기 싫어서 요샌 그냥 제일 늦게 나갑니다 ㅠ

'카드인식 특히 전자페이시스템이 너무 인식이 늦고 오류가 많아요'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20-03-16 11:10:17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20-03-16 11:29:27
처리단계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고객님 먼저 저희 부산-김해경전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의 민원 접수 후 모바일 페이 인식오류에 대한 자체적인 점검(3/13~3/15)을 사상역부터 가야대역까지 진행한 결과 장비의 특별한 고장이나 이상증상은 없었습니다. 저희 부산-김해경전철은 장비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고장수리를 수행하고 있어 고객님의 불편한 사항이 이미 해결된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그리고 모바일 페이의 특성상 태그 되는 위치나 휴대폰 케이스 두께 등 여러 가지 변수로 인하여 결재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또한 앱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의 경우 지난 2월 교통카드 기능 안정화 관련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앱의 업데이트 유무에 따라 인식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바일 페이 인식 관련건을 지속적으로 점검과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이용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혹여나 계속하여 사용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055)310-9722번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보다 신속하고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5:56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