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전체게시판 바로가기

서부산유통지구역 정차시간 늘려주세요

작성일
2019-01-25
작성자
문○○
안녕하세요
서부산유통지구역 근처에 직장이 있어 출퇴근시 부산김해경전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부산김해경전철을 타면 낙동대교의 차량정체를 겪지 않고 정확한 시간에 출퇴근 할 수 있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제가 민원을 드리는 이유는 서부산유통지구역의 정차시간이 너무 짧아서 입니다.
출퇴근시간만이라도 서부산유통지구역의 정차시간을 늘려주십시오.

서부산유통지구역은 출퇴근시간을 제외하면 승하차인원이 적어서인지 정차 후 차량 문이 열리자마자 바로 닫히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승하차인원이 적은 시간대라면 문제가 없겠지만은 문제는 출퇴근시간에 승하차인원이 급격히 많다는 것입니다.
많은 인원이 짧은 시간안에 경전철을 타고내릴 수 없습니다. 누군가는 타지 못하고, 내리지 못하는 일이 하루에도 몇번씩 일어납니다. 무리하게 탑승을 하려고 해도 경전철의 문은 지하철과는 달리 다시 열리지 않습니다. 정말 힘있게 닫히더군요. 더욱이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안전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시운행도 중요합니다. 그렇지만은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탑승하는 대중교통은 고객의 편의와 안전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부산유통지구역의 정차시간을 늘려주십시오.

이점 긍정적으로 검토 부탁드립니다.

'서부산유통지구역 정차시간 늘려주세요' 의 답변내용입니다.

접수일시
접수일시 : 2019-01-28 08:38:14
답변일시
답변일시 : 2019-01-28 11:33:47
처리단계
답변완료
문성원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부산김해경전철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자주 경전철을 이용해 주시는데 출/퇴근 시 열차 출입문의 여닫힘 시간과 관련하여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도 아시겠지만 부산김해경전철은 기관사가 없이 무인으로 운행하는 관계로 정해진 정차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입문이 닫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서부산유통지구역은 혼잡역이 아닌 관계로 열차 출입문의 여닫힘 시간이 다소 짧게 설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열차운행계획 프로그램 상 일부시간만 출입문 여닫힘 시간을 조정할 수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된 정차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부산김해경전철의 주무관청인 부산광역시와 김해시와의 협의가 필요하며 정차시간이 늘어난 만큼 전체 운행시간(사상-가야대)도 늘어나기 때문에 당장의 반영은 불가능 하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열차 출입문 여닫힘 시간과 관련하여 문성원고객님의 의견과 같은 민원사항이 종종 올라오고 있는 실정이기에
향후 열차운행계획 조정 시 면밀한 검토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당내용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부산김해경전철 콜센터 ( ☎ 055-310-9800 )
최종수정일
2018-10-24 14:16:28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